교통기술과 교통정책의 핵심 한국도시철도학회

존경하는 한국도시철도학회 회원님들께

한국도시철도학회 홈페이지 방문을 환영합니다!  



그동안 한국도시철도학회 발전을 위해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으신 
회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도시철도학회는 설립자이신 이희성 교수님을 중심으로 임원님들과 회원님들의 수고와 헌신적인 희생으로 2013년 학회가 창립되었고2018 년 한국연구재단 KCI 등재 학술지로 선정되는 등 발전을 거듭해 대한민국 도시철도 분야의 대표적인 학술단체로 발돋움할 수 있었습니다

어려운 여건에서도 학회가 비약적인 발전을 할 수 있도록 수고하신 학회 선배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023 년에는 코로나19로 움츠렸던 학회를 정상화하는 데 역량을 집중하여 집합에 어려움이 있었던 춘·추계학술대회를 코로나19 팬더믹 이전 수준으로 회복시키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또한한국도시철도학회 업무 범위에 포함되어있는 대도시권역의 광역급행철도에 대한 학문적인 연구와 지원을 위하여 광역급행철도특별위원회 및 한국철도SE센터를 구성하여 광역급행철도와 철도SE 사업을 지원하고 활성화하는 역할을 수행 함으로써 학회발전에 이바지하겠습니다.

 

2023 년은 한국도시철도학회가 재도약하고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는 원년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학회가 도약할 수 있는 개선 필요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알려주시면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적용하겠습니다회원님의 적극적인 참여와 지원을 부탁드립니다 .

 

대한민국 철도를 선도하는 한국도시철도학회 회원님의 발전과 건강을 기원합니다.

 




한국도시철도학회장
  양   용   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