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소개

본 학회는 지하철을 비롯하여 경전철, 트램, PRT 등 도시철도시스템 전반에 걸친 차량, 궤도시설, 전기신호, 역무시스템의 운영 및 유지보수, 안전 및 정책분야를 전문적으로 연구하는 전문학회로서, 도시철도를 운영하는 지자체와 운영사, 철도산업계의 의견을 수립하고 학계와 연구원을 중심으로 도시철도기술를 학술적으로 정립/발전시켜 국내외에 전파, 보급하는 역할을 다하고자 합니다.

More+

「한국도시철도학회논문집」 논문작성 및 편집규정

1.1 관련규정 한국도시철도학회 논문집의 원고투고와 관련된 규정은 다음과 같다.
(1) 원고는「한국도시철도학회 논문 심사 규정」에 따라 심사한다.
1.2 논문의 구성 논문은 연구의 목적, 방법 및 지금까지의 연구결과에서 추가로 발전된 사항과 독창성을 명확하게 기술하여야 한다. 논문은 다음과 같이 구성함을 표준으로 한다.
(1) 국문 제목 (2) 국문 저자명 및 소속기관 (3) 영문 제목 (4) 영문 저자명 및 소속기관 (5) 영문 요약 (Abstrac...

More +

「한국도시철도학회」 연구출판윤리 규정

제1조 (목적) 이 규정은 한국도시철도학회(이하 ‘본 학회’)에서 출판(예정)된 논문에 대한 윤리를 확립하고, 논문출판 윤리성에 반하는 행위를 사전에 예방하며, 논문출판 윤리성에 반하는 행위 발생 시 공정하고 체계적인 윤리성 검증을 위한 사항을 정함을 목적으로 한다.
제2조 (적용대상 및 범위) 이 규정은 본 학회에서 발간되는 논문집에 게재(예정)된 논문에 대하여 적용한다.
제3조 (용어의 정의)
1. 논문출판 윤리성에 반하는 행위(이하 ‘부당행위’)라 함은 논문의 발표 및 게재에서 행하여진 위조, 변조, 표절...

Mor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