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통기술과 교통정책의 핵심 한국도시철도학회

행사명 2021 한국도시철도학회 추계학술대회
논문(제목/풀페이퍼)접수기간 2021-08-31 ~ 2021-10-07
사전등록기간 2021-08-31 ~ 2021-10-07
특별세션 신청기간 2021-08-31 ~ 2021-10-07
전시부스/광고 신청기간 2021-08-31 ~ 2021-10-07

2021년 한국도시철도학회 추계학술대회 안내

초대의 글

존경하는 한국도시철도학회 임원 및 회원 여러분 반갑습니다.

 

과학수도로 지정된 첨단의 도시 대전에서 내외 귀빈 및 회원 여러분들을 모시고 ‘2021년 한국도시철도학회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하고자 합니다.

 

이번 학술대회의 주제는 도시철도 기반의 도시재생 뉴딜사업으로, 37.8km에 달하는 대전시 5개구를 모두 지나는 순환선을 계획 중인 트램도시 대전을 개최지로 선정하였습니다. 트램을 활용한 도시재생을 통해 지역적 균형발전과 상생, 시민과 함께 하는 문화와 연대를 기대할 수 있으며, 각종 관광자원 창출 등으로 이는 곧 지역경제 활성화로 거듭 날 것입니다.

 

이번 2021년도 추계학술대회가 트램 뿐만이 아닌 국내 도시철도망의 미래와 지속가능성에 대한 교류의 장이 되기를 바랍니다. 다양한 주제의 세션과 프로그램이 준비되었으며 전,현직 종사자들과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 될 것입니다.

 

이번 학술대회는 회원 모두가 한 자리에 모여서 도시철도 각 분야의 연구결과를 발표하고 토론하면서 우리나라 도시철도의 발전을 도모하게 되는 학회 최고의 학술행사 입니다. 회원들께서는 바쁜 업무, 연구의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회원들 간의 우의를 다지고, 도시철도의 새로운 의견을 함께 논의하는 자랑스러운 한국도시철도학회 회원들의 한마당을 마음껏 누리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한국도시철도학회 추계 학술대회 준비위원장  박 정 수
                                                                                                                   한국도시철도학회장  손 명 선  드림.

개요

행사명 2021년 한국도시철도학회 추계학술대회

기간 2021년 10월 14일(목)

장소 대전컨벤션센터

접수기간 2021년 7월 26일(월) ~ 10월 7일(목)

문의처 (학회 사무국)

Tel. 02-6207-1577~8

E-mail. urbanrailway@urbanrailway.or.kr

논문 접수 안내

논문 접수 일정

접수기간 : 2021년 7월 26일(월) ~ 10월 7일(목)

발표방식 및 발표시간대 통보 : 9월 27일 이후 (추가 통보)

발표 : 10월 14일(목)

제출 논문 형식 : 해당 양식(1페이지의 Abstract)에 작성(※ 풀페이퍼 제출 없음)

논문 제출 방법

학회 홈페이지 로그인 → 학술대회 메뉴의 ‘2021년 추계학술대회’선택 → ‘논문 접수’ 선택
→ 신청 내용 기재 후 논문 파일(해당 양식) 업로드

비회원 논문 제출방법 : conference@urbanrailway.or.kr 메일 접수. 또는 단체 접수시 사무국으로부터 비회원 ID를 발급받아 제출 가능.

발표방식 안내

구두(Oral) 발표

발표자료 형식 : PPT (내용 자유 형식)

발표시간 : 1개 논문당 발표 10분, 질의응답 5분 총 15분(±5분)

발표절차 : 발표시간 10분 전까지 해당 세미나실 입실 → 좌장 또는 스탭에게 발표자료 전달

포스터(Poster) 발표

발표자료 형식 : A0 사이즈(가로 90cm×세로 120cm) 포스터 1장 (내용 자유 형식)

발표자료 부착 및 철거 : 발표자료는 학술대회 기간 동안 포스터보드에 직접 부착 → 학술대회 종료 후 발표자료 직접 철거(미철거시 학회내에서 임의 처분)

발표자료 출력 의뢰 -> 사무국에 문의

발표절차 : 해당 발표 시간에 포스터 앞에서 참석자 대상으로 질의응답 진행

유의사항

논문 발표자가 학회 회원인 경우 연회비를 납부하여야 논문 접수가 가능하며, 반드시 참가등록(사전/현장)을 해야 합니다. (사전등록비와 연회비 동시 결제 가능합니다.)

특별세션 참가자는 논문접수시 특별세션명 및 공동저자명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현장에서 발표하지 않은 논문은 우수논문상 시상에서 제외됩니다.

논문은 학회 홈페이지에 PDF형식으로 업로드 될 예정입니다.

참가 등록 안내

참가등록 기간

사전등록 : 2021년 7월 26일(월) ~ 10월 7일(목)
※ 취소 및 납부 : 10월 1일 전까지

현장등록 : 2021년 10월 14일(목)

참가등록비

구분 필수 선택
회원 비회원 숙박비(1실)
일반 학생 일반 학생
사전등록 12만원 6만원 15만원 8만원
현장등록 15만원 18만원

※ 만찬 제공할 계획이나 코로나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 특별회원사 혜택(참가등록비 면제 인원)

구분 특급 준특급 A급
인원 5명 3명 2명
비고 - 연회비 납부 특별회원사에 한함.
- 단체 사전등록 시, 정회원 등록비 적용

참가등록 방법

회원 : 학회 홈페이지 로그인 → 학술대회 메뉴의 ‘2021년 춘계학술대회’ 선택 → ‘사전등록’ 선택 → 신청 내용 작성 및 비용 결제

비회원 : 학술대회 메뉴의 ‘2021년 추계학술대회’‘비회원사 가입’ 후 로그인 → 신청 내용 작성 및 비용 결제

유의사항

회원의 경우 2021년 연회비를 납부해야 사전등록이 가능합니다.

사전등록비와 연회비 동시 결제 가능합니다.

학생회원은 학부생 또는 전일제 석사과정만 해당하며, 박사과정 및 기관(업) 중인 학생회원은 일반회원으로 간주합니다.

사전등록의 취소 및 변경은 사전등록 기간 내에만 가능합니다.

사전등록 이후 학술대회 불참 시 사전등록비 환불은 불가합니다.

사전등록비 영수증은 사전등록 기간 중에만 출력 가능하니 결제 후 바로 출력 바랍니다.

참가등록비 및 연회비는 재화, 용역에 해당하지 않으므로 세금계산서 및 계산서 발행이 불가합니다(법인세법 제116조 법인세법시행령 158조 1항 1호 가목 참조).

특별세션 접수 안내

특별세션 진행 시간대

10월 8일 이후 추후 통보

특별세션 신청비용

150만원 (부가세 별도)
- 기본제공사항 : 단상, 빔프로젝터, 스크린, 마이크, 등록데스크용 테이블 및 의자 등

특별세션 신청기간

7월 26일(월) ~ 10월 7일(목), 선착순 접수

특별세션 신청방법

학회 홈페이지 학술대회 메뉴의 ‘2021년 추계학술대회’ 선택 → ‘특별세션 신청’ 선택 → 신청서 작성 및 비용 결제
('무통장 입금' 선택시, 반드시 사무국과 통화) → 사무국과 협의 하에 발표시간대 결정

유의사항

특별세션에 참가하는 발표자 및 토론자, 실무 담당자 등의 관계자는 반드시 참가등록(사전/현장)을 해야 합니다.

신청 마감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발표시간대는 신청 및 결제 완료 후 반드시 사무국과 협의 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학술대회 프로그램북에 게재될 특별세션 프로그램 및 일정 등은 반드시 학회 사무국에 그 내용을 전달해야 합니다.

실무 담당자가 학술대회 당일 특별세션 시작 최소 20분 전에는 도착하여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전시부스 신청 안내

개요

전시기간 : 2021년 10월 14일(목)

전시장소 : 대전 컨벤션센터

전시부스 신청 금액 (부가세 별도)

특별회원사(연회비 납부시 적용) 비회원사
특급(30%) 준특급(20%) A급(10%)
105만원 120만원 135만원 150만원

전시부스 기본사항

부스 사이즈 가로 3m × 세로 2m × 높이 2.5m
기본 제공 물품 · 간판 : 2m × 0.22m(상호 : 백색바탕, 청색고딕체)
· 인포데스크 1개 : 1m × 0.5m × 0.75m
· 접의식 의자 1개
· 콘센트 1개
· 전기간선 : 1KW(220단상)
· 스포트라이트 3개 : LED 100W
· 형광등 1개 : 40W
※ 기본제공물품은 현장 및 업체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추가물품 임대는 부스 신청 마감 이후 부스 지정 업체로 문의바랍니다.
학회 제공 혜택 · 프로그램북 2부
· 첫째날 만찬 및 둘째날 중식 식권 각 2장씩
부스 지정 업체 SWEM (Tel.02-757-0981)
부스 설치 일정 부스 위치(선착순 지정) 및 설치 일정 등은 추후 공지

신청기간

7월 26일(월) ~ 10월 7일(목)

신청방법

학회 홈페이지 로그인 (특별회원사 : 특별회원 아이디/비회원사 : 비회원사 가입) 후 → 학술대회 메뉴의 ‘2021년 추계학술대회’ 선택 → ‘전시부스 신청’ 선택 → 신청서 작성 및 비용 결제 ('무통장 입금' 선택시, 반드시 사무국과 통화)

유의사항

신청 마감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현장에서 전시부스 운영 시, 전시품 및 귀중품 도난 우려가 있으니 주의 바랍니다.

프로그램북 광고 신청 안내

개요

프로그램북 광고 신청 금액 (부가세 별도)

구분 표지 후면
(뒤표지)
내표지 전·후면 내지1
(앞표지 안 오른쪽)
내지2
(앞쪽 내지)
(앞표지 안쪽) (뒤표지 안쪽)
1곳 1곳 1곳 1곳 제한없음
특별
회원사 (연회비 납부시
적용)
특급 (30%) 140만원 105만원 105만원 70만원 56만원
준특급 (20%) 160만원 120만원 120만원 80만원 64만원
A급 (10%) 180만원 135만원 135만원 90만원 72만원
비회원사 200만원 150만원 150만원 100만원 80만원

- 학회 제공 혜택 : 프로그램북 2부, 둘째날 중식 식권 각 2장씩

- 광고 파일 제출 : B5 형식의 AI 파일을 신청기간 내에 홈페이지 상에 업로드

신청기간

7월 26일(월) ~ 10월 7일(목)

신청방법

학회 홈페이지 로그인 (특별회원사 : 특별회원 아이디/비회원사 : 비회원사 가입) → 학술대회 메뉴의 ‘2021년 추계학술대회’ 선택 → ‘광고 신청’ 선택 → 신청서 작성 및 비용 결제 ('무통장 입금' 선택시, 반드시 사무국과 통화)

유의사항

신청 마감 이후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한국도시철도학회 총회

이번 학술대회에선 진행하지 않습니다

숙박 및 교통 안내

 

숙박 안내

리조트명 : 숙박장소 협의중

예약비용 : 숙박장소 협의후 안내

예약방법 : 학회 홈페이지 사전등록 시 숙박비 결제

※ 자세한 내용은 https://phoenixhnr.co.kr/page/main/jeju 참고

식사 안내

코로나 19 예방에 대하여 대회장에서 식사를 하실 수 없습니다.

교통 안내

항공편 이용





목록
TOP